본문 바로가기

맛집

천안 신부동 터니널 앞 먹자 골목의 신장 양꼬치

반응형

 

 

저녁시간이 되면서 수도권 코로나 2단계로 인해

저녁 9시에 문을 닫혀서 처음부터 천안으로 갔네요

천안은 아직 2단계가 아니라서 조금 더 늦게 까지

먹고 놀수 있어서 동네에서 30분 거리라서 처음부터

천안으로 출발 가끔 가던 천안 신장 양꼬치집으로 

도착해서 주문을 합니다, 제가 중국에서 13년을 살다가

작년 초에 나왔다가 제주도 일 년 살이 마치고 와서 인지

가끔 중국에서 먹던 맛이 생각이 나서 중국 꼬치집이나

중국식당을 여러곳 다녀 봤는데, 중국에서 먹던 맛을 

느껴본 적은 한 번도 없고 거의 흉내만 내는 그런 음식

뿐이었네요, 근데 이 곳은 얼마 전 우연히 들리게 된

곳인데 전부 사장님부터 다 한족분으로 한국말을 잘

못하면서 장사를 하고 계셨네요, 일단 한족이 나까 비슷

한 맛이 나겠지 라는 생각만 하고 큰 기대는 안 했네요

근데 음식이 하나둘 나오면서 맛이 중국에서 먹던 맛

그대로였네요 그래서 놀라기도 했지만 맛도 너무 

좋아서 가끔 생각나면 찾아오는 곳이 되었네요

중국분이라서 한국말을 잘 못해서 주문을 중국어로

받는데 제도 나도 모르게 중국어를 조금 할 줄 알아서

중국어로 대답을 하고 중국어로 주문을 해서 인지

절 기억해 주시네요, 제가 중국 사람인 줄 알았다고 합니다

 

 

 

천안 신부동 터미널 앞에 먹자골목의 세 번째 골목은

거의다가 중국식당들과 꼬치집 등이 있네요

 

 

 

신장 양꼬치집의 매장은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네요

 

 

중국에서 나오는 찬 두 가지는 똑같이 나오는 것

같아요 맛도 당연 똑같은 맛입니다

 

 

이반찬은 완전 중국 사람 입맛에 맞는 음식이라서

보통 한국 사람들이 잘 안 먹는 것 같아요

 

 

땅콩은 중국 어떤 식당을 가도 다 나오는 것 같아요

전 광동 지역에서 오래 살아서 다른 지역은 모르지만

그쪽은 식당을 가던 꼬치집을 가던 항상 나오던 땅콩

 

 

제가 먹는 음식들은 거의 한국 사람들이 다 먹을 수

있는 음식만 먹습니다, 저도 향이 강한 중국 음식은

십삼 년을 살아도 적응이 안되더라고요

 

 

새우 튀김 고추가 매워 보이지만 전혀 맵지도

않고 맛도 좋아 술안주로 자주 먹던 음식입니다

 

 

이건 야식 먹을 때 밥하고 가끔 먹던 음식인데

이름은 기억이 잘 안 나네요, 이건 사장님이 서비스로

주셨네요, 저희가 주문한 음식은 아닙니다

 

 

마라탕 여기서 먹어본 음식이 많은데 이거

마라탕 하나만 좀 중국서 먹은 것과 다른 것 같아요

깔끔한 맛이 없고 나중에 텁텁한 맛이 나는 것 같아요

 

 

다 먹고 다시 꼬치로 시작해서 영업 끝날 때까지

먹고 마시다가 다시 집으로 왔습니다

 

반응형